읽고 성장하다

  • 홈
  • 태그
  • 방명록

2026/02/28 1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 한 사람의 진심이 삶을 바꿀 수 있을까

어릴 때 만난 선생님 한 명이 큰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말을 이 책을 읽으며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는 마음의 문을 닫고 있던 한 아이와 그 아이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선생님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단순한 교육 이야기라기보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에 대한 이야기처럼 느껴졌다. 특히 인상 깊었던 점은 선생님이 아이를 변화시키려 하기보다, 있는 그대로 이해하려 했다는 부분이었다. 누군가를 바꾸려 하기보다 먼저 다가가는 마음이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하게 만들었다. 살면서 우리는 많은 사람을 만나지만, 진심으로 나를 이해해 준 사람은 몇 명이나 있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이 책은 그런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따뜻한 이야기였다. 읽는 내내 특별한 사건이 많은 것은 아니었지만, 오히려 그..

책 리뷰 2026.02.28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읽고 성장하다

책을 읽고 기록하는 블로그입니다. 독서와 생각 정리를 통해 배운 내용을 남깁니다.

  • 분류 전체보기 (64) N
    • 책 리뷰 (47) N
    • 생각 정리 (15) N

Tag

독서기록, 독서생각, 에세이추천, 감성에세이, 사람사는이야기, 문학에세이, 책후기, 책읽기, 감동에세이, 책리뷰, 독서블로그, 독서습관, 블로그기록, 인간관계, 추천도서, 책추천, 독서후기, 기록의힘, 마음치유, 티스토리블로그, 성장기록, 박경철, 힐링책추천, 기록하는습관, 생각정리, 힐링에세이, 인생에세이, 위로에세이, 자기계발, 독서,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 개인정보 처리방침
  • 문의안내
  • 블로그 소개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6/02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AXZ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